> 라이프스타일 > 보건·복지

라이프스타일

보건·복지

지역사회 내 기업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선정

총 121개 인정기업 대상 지역사회공헌 인정패 수여식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2.04

▲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표식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2월 3일(화) 오후 2시 서울가든호텔에서 지역 비영리단체와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인정패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지역 비영리단체와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0월 지역심사, 11월 중앙심사를 거쳐 최종 121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을 선정했다.


인정기업에게는 ▲ 1년간 해당연도 지역사회공헌 표식을 회사 홍보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 ▲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심사 시 평가 우대 ▲ 기술보증기금 보증료 감면 및 보증비율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날 지역사회공헌 인정패 수여식에서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121개 중 지역사회공헌 실적이 우수한 9개 기업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점과 보건복지부 장관 상 7점을 수상하였다.


장관표창을 수상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전남 지역 농어촌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임직원의 기부금으로 사랑나눔기금을 조성했으며, 사회적 경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전남 거주 치매 노인 대상 배회감지기 기부, 전남 도서벽지 거주 어르신 841명 대상 장수 사진 촬영 재능 봉사 활동 등을 진행하였다.


해성디에스(주)는 경남 지역 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지역 내 고위기 10대 여성 청소년과 문화 체험· 지역 환경 정화 등을 통해 정서적 교류 활동을 진행하고, 지역 내 독거노인과 정기적인 야외 프로그램을 통해 외부활동을 장려하는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했다.


향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매년 접수 및 심사를 진행하여 해당연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을 선정할 예정이고, 인정기업 대상 해당연도가 표기된 인정패 및 인정표식 사용 권한이 제공되며, 매년 선정된 인정기업 중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장관표창 및 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이강호 사회서비스정책관은 이날 수여식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촉진하고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사업이며,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공헌이 활성화되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수현 기자 p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스포츠혁신위원회, 공정하고 정의로운 ..
   ‘황산화물·질소산화물 동시 저감 기술..
   2019년 농식품 원산지 표시 위반업..
   설연휴 운영 병‧의원과 약국 정보 제..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