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돈의문박물관마을 겨울방학프로그램‘우리마을, 역사랑 놀자~!’참가자 모집

서울시, ’20년 1~2월 돈의문박물관마을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2.20


돈의문과 전차는 어떻게 생겼을까?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은 <근현대 100년, 기억의 보관소> 콘셉트에 따라 2020년 1월 2일부터 2월 29일 겨울방학 가족체험 특별프로그램 “우리마을, 역사랑 놀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돈의문박물관마을은 올해 4월 새단장한 이후, 여름방학시즌 역사현장 답사프로그램 “나는 야! 독립운동가”를 진행하여 초등학생 등 약 70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전시관들을 둘러보며 옛날과 오늘날의 생활모습을 체험하고, 골목길에서는 참가한 친구들과 골목놀이 진행하는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마을답사 : 마을 전시관을 돌아보며 돈의문의 역사, 옛날과 오늘날의 의식주 관련 변화된 생활모습, 교통·통신 수단의 발달과정을 마을답사와 워크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 답사코스는 돈의문전시관 → 마을마당 → 독립운동가의 집 → 돈의문구락부 → 생활사전시관(초등사회교과연계) → 서울역사박물관 전차 → 교육실이다.


△ 실내수업 : 돈의문과 전차 팝업북 만들기 체험으로, 사대문 중 유일하게 사라진 돈의문과 전차를 배우면서 나만의 돈의문 전차 팝업북을 만든다.


△ 골목놀이 : 겨울방학 답사프로그램에 참가한 친구들과 가족이 함께 골목길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을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7세 이상 포함 가족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12월 20일(금)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20년 1월 2일부터 2월 29일까지 화~토요일 10:30~ 12:30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당일 참가인원이 20명 이하일 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마을 홈페이지(www.dmvillage.in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돈의문박물관마을 운영팀 박명란 선생님(☎010-2923-4712)으로 문의 가능하다.


김경탁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마을답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돈의문의 역사를 배우고, 골목길에서 전래놀이도 하며, 공부와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천공항에 가축전염병 검역전용 엑스레..
   전남도, ‘e-모빌리티 공용차량’ 보..
   올 여름 휴가는 청정한 농촌에서 치유..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우리,여기,함..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