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교육

라이프스타일

교육

선생님, 이번엔 진로체험 여기로 가요!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 발표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개 선정 발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2.26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12월 24일(화)에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이번에 선정된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총 535개로, 신청기관 649개를 대상으로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하였다.


특히, 교육·법률사회·복지·경찰·소방·군인 직업군과 예술·방송·디자인·스포츠 직업군 관련 기관이 이번 인증에서 가장 많이 선정되었다.


또한, 대구의료원과 녹향월촌마을의 프로그램 등이 청소년들을 위한 우수한 진로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우수사례


◈ 대구광역시 대구의료원 「체험학습으로 이해하는 의료인 진로체험」


보건복지부 평가 인증기관으로 청소년 진로체험을 위한 전담부서 운영을 통해 다양한 의료인의 직업세계를 체험, 감염예방과 잠복결핵 검사 실습 프로그램 등 운영


◈ 전라남도 녹향월촌마을 「농촌관광 관련 진로체험(마을활동가 체험)」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전국 최우수권역에 선정된 월촌마을은 농촌 6차 산업의 선도지역으로 생태, 역사, 문화, 농촌생활, 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지역 사회에서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하여,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선정된 인증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현판을 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가지며, 매년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야 한다.


학생들은 진로체험망 ‘꿈길’(www.ggoomgil.go.kr)’ 누리집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올해에도 많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생생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교육부는 미래 신산업과 관련한 진로체험기관 등 지속적인 진로체험처를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 길쭉한 포도 ‘스텔라’ 중부권..
   광주시, ‘2020 음식문화포럼’ 온..
   서울시, 산지 직송 농산물로 전통시장..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생활 속 공..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