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안심하고 농사지으세요! ‘농번기 아이돌봄방 사업’ 운영자 모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1.21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에서 농번기 주말동안 영유아를 마음편히 맡기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농번기 아이돌봄방 사업’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번기인 3월부터 11월엔 주말에 아이를 맡길만한 보육시설이 없는 농촌지역에서 주말 돌봄방 운영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금년부터는 운영개소수를 확대(‘19년 14개소 → ’20년 25개소 내외)하고, 운영기간도 4개월에서 6개월로 늘려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자는 농촌지역에서 보육에 필요한 시설 및 전문 인력을 갖춘 법인·단체이면 가능하고, 돌봄 아동연령은 만 2세부터  5세까지다.


사업자로 선정되면 인건비, 교재·교구비, 급·간식비 등 운영비(시설당 17~26백만원 내외)와 화장실·조리시설 등 기존 시설 개보수비 및 장비·기자재 구입비(시설당 20백만원 이내)가 지원된다.


귀농·귀촌한 젊은 세대가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로 보육·교육문제 해결을 꼽는 상황에서 농번기 아이돌봄방은 농촌지역 소규모어린이집(3~20명)을 지원하는 농촌공동아이돌봄센터 사업과 더불어 농촌지역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중요한 보육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농어촌희망재단에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농어촌희망재단 누리집(www.rho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20년 1월 20일(월)부터 1월 31일(금)까지이고, 신청서류는 직접 또는 우편, 전자우편(culture@rhof.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농식품부(농어촌희망재단)는 2월 중에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등을 거쳐 사업대상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어촌희망재단(02-509-2444, 2445)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과기정통부, ICT업계 피해 확산 방..
   충남, 딸기 신품종 ‘하이베리’ 매력..
   서울공예박물관, 아시아 공예중심 도약..
   투기 수요 차단을 통한 주택시장 안정..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