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 콘서트’ 첫 수업 시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8.22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멘토 특별강의 게임문화 콘서트가 21일 서울 우암초등학교에서 첫 수업을 시작했다.

게임문화 콘서트는 유명 프로게이머와 게임 개발자, 게임 기획자 등 게임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게임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게임 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마련한 멘토 강의다. 또한 학생들이 다양한 게임 관련 직업을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1일 첫 강의에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현재 온게임넷에서 e스포츠 해설가로 활동하고 있는 강민 씨가 강의를 진행했다.

강민(프로게이머)씨는 학생들과 만나게임 이야기를 나누게 돼 뜻깊었다며 내가 체험한 다양한 게임의 세계를 학생들과 함께 공유하고, 학생들이 올바르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멘토 강의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또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멘토 강의를 비롯해 전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방문해 실시하는 무료 게임문화 교육으로, 올해 1,100개 학교, 16만 명의 학생을 찾아갈 계획이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프로그램은 초등 저학년용(1~2학년), 초등 중학년용(3~4학년), 초등 고학년용(5~6학년), 중학교용의 4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필수 2차시 수업과 선택 1차시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 신청은 201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홈페이지(www.gschool.or.kr)에서 받는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역사박물관, 사전예약제로 운영 재..
   농식품부, 계란 등 축산물 수급안정 ..
   충북도와 7개 유관기관이 바이오 기업..
   해수부, 설 물가안정 위해 수산물 1..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