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진짜 할인이 시작된다!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개최

7월 30일부터 6회에 걸쳐 수산물 할인행사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7.30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민들과 어업인들을 위해 7월 30일(목)부터 주요 제철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행사를 본격 진행한다.

 
전통시장부터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수산유통 창업기업 등 수산물 주요 판매처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양식수산물 대전(7. 30.~8. 14.)을 시작으로, 여름나기 대전(8. 6.~19.), 내수면 대전(8. 20.~26.), 수출품목 착한소비(8. 27.~9. 2.), 추석대전(9. 7.~30.), 코리아 수산 페스타(10. 26.~ 11. 15.) 등 총 6개의 행사로 나뉘어 진행되며, 행사별 주요 일정과 할인 품목은 아래와 같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행사의 참여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7월 10일부터 20일까지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외부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참여업체를 선정하였다. 최종 참여업체는 대형마트 6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수협바다마트), 온라인 쇼핑몰 15개사(11번가, 수협쇼핑, 우체국쇼핑, 마켓컬리, G마켓, SSG, 위메프, 인터파크, CJ몰, GS샵, 이지웰, 4개사 추가 선정 예정), 수산 창업기업 6개사(오늘회, 인어교주해적단, 바다자리, 삼삼해물, 얌테이블, 1개사 추가 선정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행사기간 동안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 할인에 추가로 자체 할인을 진행하여 최종 30~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수산물을 판매할 계획이다. 다만,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할인 금액은 행사별로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설정된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이번 행사의 판매처별 할인 및 이벤트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누리집(www.fsale.kr)을 제작하였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이나 재미있는 수산물 이야기 등 정보는 해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기두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은 “이번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국민들이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행사 진행 시 철저한 방역으로 소비자들이 수산물을 구입하는 데 걱정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 길쭉한 포도 ‘스텔라’ 중부권..
   광주시, ‘2020 음식문화포럼’ 온..
   서울시, 산지 직송 농산물로 전통시장..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생활 속 공..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