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보건·복지

라이프스타일

보건·복지

다양성·공존·자기긍정 가치 담은 ‘나다움어린이책’ 전국 10개 초등학교에 신규 지원

추천도서 200여 종, 독서교육 지도안, 책놀이 세트 등 지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7.30


여성가족부는 롯데지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10개 초등학교에 ‘나다움 어린이책’과 책놀이 세트 등 독서 교육 자료를 지원한다.

 
‘나다움 어린이책 교육문화사업’은 책을 통해 성별 고정관념과 편견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하고 남자다움이나 여자다움이 아닌 ‘나다움’을 배우고 찾아가도록 돕는 사업으로, 2018년 12월 여성가족부와 롯데지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나다움어린이책장은 2019년부터 5개 초등학교에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10개 초등학교를 추가로 선정하여 지원하게 되었다.


이번 지원 대상은 지난 6월부터 나다움어린이책장 지원 신청을 받아 사업에 대한 이해도, 학교의 의지 및 독서 교육 전문성, 학교 특성 및 강점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선정하였다.

 
각 학교에는 ‘나다움어린이책 여성가족부 추천도서’ 200여 종과 교사용 독서교육 지도안, 어린이용 책놀이 세트 등을 지원한다.

 
어린이용 책놀이 세트는 나다움 책읽기 열차 노선도와 마을 탐험 지도, 책읽기 여권 수첩, 독서 활동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선정된 학교 전교생에게 제공하며 이를 지도할 수 있도록 교사용 ‘여권수첩 도장’도 함께 제공한다.


▲ 여권수첩과 교사용 여권도장


교사용 독서교육 자료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독서 수업 지도안 등 20여 종으로 구성되며 온라인으로 지원된다. 선정된 학교의 담당 교사는 이를 활용해 2020년 2학기 독서지도를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우수 활동 학교에 대하여는 11월 중 별도 시상할 예정이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어린 시절부터 일상 속에서 다양성을 존중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을 곁에 두고 학습하는 경험이 중요하다.”라며,

 
“어린이들이 매일 생활하는 배움의 현장에서 ‘나다움어린이책’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앞으로 ‘나다움책장’ 보급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우리 지역 음식 관광 컨텐츠, 내가 ..
   그린리모델링 공공건축물, 품격 있는“..
   “동행사업(동네행복사업)”으로 우리집..
   과기정통부, 알뜰폰 활성화 대책 추진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