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미래를 이끌어갈 기술혁신, 내가 홍보한다!” 서울기술연구원 2020년 홍보서포터즈 1기 모집

서울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직접 제작한 탐방기사, 카드뉴스, 영상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8.25


서울기술연구원은 기술혁신을 통해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서울기술연구원이 추진하는 연구사업을 시민에게 홍보할 제1기 홍보서포터즈 7명을 모집한다.


서울기술연구원은 2018년 12월에 개원한 지방자치단체 최초의 기술과학 분야 응용·실증 연구기관으로 서울시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과학 R&D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처음 모집하는 서울기술연구원의 홍보서포터즈 1기는 연구원이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참신한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연구원의 역할과 비전이 담긴 콘텐츠 제작과 연구원 탐방, 연구원 개최 포럼 등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고 이를 온라인을 통해 홍보한다. 9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내년 8월까지 연구원과 관련된 다채로운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여 SNS를 통해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활발한 참여와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과학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서울시민 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기존 SNS 활동이 활발하고 카드뉴스, 탐방기사, 동영상 등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 중 대학‧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올 9월부터 내년 8월까지며 위촉식과 오리엔테이션, 월별 정기회의 및 연구원 주요 행사에 필수 참석해야 한다.


서포터즈는 소정의 홍보지원금을 지급받아 개인별로 월 1회 2개의 콘텐츠(총 20개)를 제작‧제출 및 온라인 홍보활동을 한다. 참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월별로 홍보 활동이 우수한 개인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홍보서포터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기술연구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http://www.sit.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접수 및 관련 문의는 이메일(sitpress@sit.re.kr)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마감은 2020년 9월 2일(수) 18:00까지이다.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은 “이번 홍보서포터즈를 통해 시민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여 기술연구 분야를 알기 쉽게 소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과학기술 및 IT분야에 관심 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여 이를 참신한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e-모빌리티 기업’ 온라인 투자유치..
   전남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온택..
   서울시, 코로나시대 지속가능한 먹거리..
   안전하고 슬기롭게 박물관을 관람하세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