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완월동 도시재생 본격 추진

완월동 시민참여단 활동과 더불어 ‘부산 완월동 일원 골목재생 리빙랩 프로젝트’로 시민들이 지역의 문제점을 직접 발굴·해결하는 중심의 도시재생 추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9.16


부산시는 ‘부산 완월동 일원 골목재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여 6개의 우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00년이 넘은 부산의 마지막 성매매 집결지인 ‘완월동 일원 골목재생’을 주제로 지난 8월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87개 작품(개인, 팀 포함 186명 참가)이 접수되었다.

 
이후 1차 전문가 평가를 통해 10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2차 발표평가를 통해 25184팀(배은진, 박재우)이 제안한 대상작(大賞作) ‘둥둥 플랫폼, 새로운 빛으로 밝히다’ 등 6개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한편, 부산시는 서구청, LH 부산울산지역본부, 부산일보사, (재)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완월동 일원의 획기적인 변화를 위한 ‘부산 완월동 일원 골목재생 리빙랩 프로젝트’를 시민들과 함께 운영해 나가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완월동 시민참여단(30명, 모집 완료) 활동 ▲완월동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완월동 시민참여단’은 9월 10일부터 28일까지 완월동 현장방문, 스튜디오 수업, 팀별 토론 등을 통해 완월동 재생을 위한 시범사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의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더욱 폭넓은 지역 활성화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골목재생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이 모여 지역의 문제점을 직접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시민 중심의 도시재생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국립중앙과학관,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
   국립과천과학관‘2020 돔(Dome)..
   동유럽 4개국(V4)과 친환경 이동수..
   전국에 겨울철새 57만수 도래, 조류..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