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부동산·건설

부동산·경제

부동산·건설

용산공원의 푸른 이야기를 만들어 갈 청년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용산공원 청년 크리에이터」12일부터 모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0.12


국토교통부, 서울특별시,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관계기관 합동으로 ‘용산공원 청년 크리에이터(이하 “청년 크리에이터”)’을 모집ㆍ운영한다.


10월 12일(월)부터 30일(금)까지 19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구성되는 청년 크리에이터는 공원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청년 누구나 용산공원 통합 누리집(www.yongsanparkstroy.co.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청년 크리에이터는 용산공원과 관련 된 역사·문화·생태 콘텐츠와 10월 19일(월) 부터 개최 될 명칭·스토리 공모전 등, 다양한 국민소통 프로그램 과정을 카드뉴스, 영상 브리프 등으로 제작하게 되며, 제작 된 콘텐츠는 11월부터 운영되는 용산공원 유튜브,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에 게재할 예정이다.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우수활동에 대한 시상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7월 용산공원 부지를 첫 개방하며 공원 조성계획안을 공개한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와 국토교통부는 국민들과 함께 용산공원 미래모습을 논의하는 ’용산공원 국민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 중으로, 올해에는 크리에이터 활동 및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들이 용산공원과 친해지는 단계를 거치고, 내년에는 약 300명 내외의 국민참여단이 공원에 대한 집중토론을 거쳐 국민권고안을 마련, 이를 토대로 조성계획을 확정한다.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 유홍준 위원장은 “긴 호흡으로 추진되는 용산공원은 미래세대를 위한 공간이자 자산”이라고 강조하면서, “통통 튀는 푸른 아이디어로 공원을 채워줄 젊은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알고 싶은 귀농귀촌 정보, 맞춤형으로..
   덜 혼잡하고 안전한 여행지 추천 받으..
   한국의 수소경제 러시아 진출 본격 논..
   북촌 백인제가옥서 특별한 <공감> 음..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