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내가 우리 부대 셰프! 2020 황금삽 셰프 어워드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0.27

2020년 10월, 전군 최고의 조리병을 뽑는 요리대회가 열립니다.


국방부는 오는 10월 27일(화)과 11월 24일(화)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방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합동으로 ‘2020 황금삽 셰프 어워드’ 예선전과 본선전을 각각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업무 부담이 큰 조리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국군 조리병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수한 신규 군 급식 메뉴를 발굴 ·보급하여 군 급식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서 국방부와 농식품부, 해수부 3개 부처가 힘을 합쳐 개최하는 것입니다.


이번 대회는 육·해·공군과 해병대에서 선발된 최정예 조리병이 우리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로 팀 간 경연을 진행하며, 예선에는 16개 팀,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이 출전하여 군 요리계 지존의 자리를 두고 자웅을 겨룰 예정입니다.


심사는 요리전문가, 요리 유튜버 등 외부심사위원과 국방부 SNS 채널을 통해 공개 모집한 국민평가단, 일반병사를 포함한 장병평가단 등이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조리된 메뉴를 직접 시식하고 요리의 맛과 창의성, 단체급식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본선 진출 참가팀에게는 심사 결과에 따라 3개 부처 장관상, 각 군 총장상 등을 수여하며, 더 나아가 우수 팀에는 전역 후 대기업 취업 연계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 출품된 메뉴는 대회가 종료된 후 조리법 책으로 제작·배포하여 실제 급식메뉴로 제공함으로써 장병의 병영생활 만족도 증진에 힘쓸 예정입니다.


서 욱 국방부장관은 “육·해·공군 및 해병대 최정예 선발팀이 실력을 겨루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우리 조리병들이 조리업무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는 한편, 출품된 우수한 신규 급식메뉴를 많은 장병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은 “이번 대회가 조리병들의 역량을 고양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부처 간 협력을 통해 장병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과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은 “이번 대회가 건강한 군 급식 문화 조성과 함께 국산 수산물의 소비 확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에도 좋은 우리 수산물을 이용한 군 급식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코로나19 단계별 상황에 맞추어 운영됩니다. 행사장에 격벽을 설치하여 바이러스 전파 위험을 최소화하고, 오전·오후로 나누어 무관중으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할 것입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인체삽입 의료기기용 나노발전소자 등 ..
   적극적인 규제개선과 민·관 역량 결집..
   광양항 암초제거로 안전한 길목 만든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지속가능한 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