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대전·충청

지역투데이

대전·충청

동·서부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버스를 점검 안전하게 등.하교 하세요!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1.17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11월 5일(목)부터 10일(화)까지 경찰서, 지자체,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관내 학원 28곳에서 44대의 어린이통학버스를 점검하였고, 이중에서 5곳을 적발하여 시정명령 4건, 과태료 1건(어린이통학버스 미신고)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을 통해 동부교육지원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원 현황과 경찰에 신고된 자료를 비교하여, 설립자, 학원명 또는 위치를 변경한 학원을 점검대상으로 지정하였으며, 지자체 등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안전강화점검을 진행하였다.


점검 항목으로는 ▲어린이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및 소유자 변경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하차확인장치 미설치 및 좌석안전띠 결함 여부 등 어린이통학버스 전반에 대한 안전 규정 위반 여부가 해당된다.


또한, 2020년 11월 27일 시행되는 개정 도로교통법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한 홍보물을 배포하여, 학원의 통학차량 운영 주의를 요청하였다. 주요 개정 사항으로는 ▲보호자 동승 의무 ▲보호자 동승표지 부착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 안전운행기록 제출 의무 등이 해당된다.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해용은 “코로나19의 진행상황에 따라 위기단계별로 지자체 등 관계부처가 탄력적으로 협의하여, 어린이통학버스운영 학원 운영자들의 안전한 운행이 이루어지도록 점검과 안내에 힘쓸 예정이며, 개정된 도로교통법을 적극 홍보하여 학원 운영자와 학부모의 불만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전시, 올해 지역주도 청년일자리 지..
   전남도, 1월 전통주 ‘나누우리 막걸..
   대전시립연정국악단, 신년음악회 벽사진..
   서울시, 10년 혁신정책 총정리 백서..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