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2020년 최고의 농식품 벤처를 뽑는다.

「농식품 창업콘테스트」20개 기업 결선 진출, 유튜브 생중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1.24


농림축산식품부는「2020 농식품 창업콘테스트」결선 행사를 11월 25일(마케팅형), 26일(투자유치형) 이틀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작년보다 참가기업 수가 약 10% 넘게 증가하여 경쟁이 더욱 치열해 졌고, 결선 진출 기업 중 절반 이상이 그린바이오, 스마트팜, ICT 등으로 첨단·신기술 분야가 늘어났다.


콘테스트는 지난 8월 접수가 시작된 이후 예선(9월), 본선(10월) 심사 과정을 거친 최종 20팀을 대상으로 치러진다.


이번 결선 행사에서는 본선 통과 기업 중 평가를 통해 각 유형별5, 최종 10개 기업을 선발한다.


평가 방법은 두 유형 모두 전문가 대상 발표평가 점수를 가지고 순위를 결정하는 데, 투자유치형의 경우 실제 투자자(VC)의 모의투자금액 환산 점수도 포함한다.


평가자는 참가기업의 발표에 대한 질의 후 경영역량, 기술 혁신성, 시장성, 제품의 완성도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점수를 부여하게 된다.


평가를 거쳐 최종 입상한 10개 기업에는 상금, 상장, 후속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총 2억 원의 시상금과 대통령상, 총리상, 장관상 등 10점의 상장이 수여되며, 정부사업 연계와 대·중견 기업의 후원으로 사업화자금, 상품기획, 유통점 입점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전 과정을 농식품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하여 다수의 사람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 생중계는 예비창업자, 전문투자자, 일반국민도 유익하고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창업자는 결선 진출 기업의 발표, 토크콘서트, 초청강연 등을 통해 창업준비에 필요한 사항을 벤치마킹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첨단·신산업 분야 기업의 소개영상, 모의투자 발표 등을 통해 요즘 부상하고 있는 산업에 대한 기술을 살펴볼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일반인은 기존 식품에 기술을 더한 특이한 먹거리를 접하고, 스마트팜과 같은 첨단 농업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실시간 시청자를 위해 유튜브 댓글을 통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준비하였다.


농식품부 송남근 농산업정책과장은 ”금년 콘테스트가 그린바이오, 스마트팜과 같이 미래를 견인할 혁신적인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여 농식품 산업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었다”며,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가 창업역량을 키워 성공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정부가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호출 ..
   강원마트 롯데ON 입점기념 설맞이 특..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설맞이 비대면 체..
   서울시와 배달의민족, 안심일터 조성을..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