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인공지능, 세라믹 제조를 혁신하다

i-Ceramic 제조혁신 플랫폼 서비스 오픈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1.24

산업통상자원부는 11월 24일(화) 14시에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세라믹 산업 제조혁신을 위한 「2020 세라믹의 날 & 세라믹 제조혁신 플랫폼 오픈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0 세라믹의 날’을 맞아 세라믹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등을 위해 노력해 온 산업 유공자, 우수 연구자에 대한 포상이 수여되었으며,


최근 1단계 개발이 완료된 인공지능 활용 세라믹 플랫폼의 활성화와 홍보를 위한 시연회 개최와 제조기업 협약식, 인공지능 전문가를 초청한 웹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세라믹 산업 유공자에 대해서는 산업통상부 장관표창 10점, 우수 논문에 대해서는 산업통상부 장관상 2점이 수여되었는바,


장관 표창은 세라믹 비드 제조기술을 개발한 경남대 강종봉 교수, 세라믹 분말 국산화에 성공한 태멘테크 임욱 대표이사 등이 수상하고


장관상은 와이어센서 수소 감지 성능 관련 우수 논문을 발표한 울산과학기술원 권영민, 저항변화 메모리 소자 관련 우수논문을 발표한 서울대 김효정이 수상했다.


이어 i-Ceramic 제조혁신 플랫폼 오픈식에서는 주요 기능을 시연하고, 한국세라믹기술원과 23개 세라믹 기업간 데이터 공유‧활용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세라믹 제조혁신 플랫폼은 세라믹기업이나 개발자가 언제, 어디서든 원격으로 접속하여 제품 스펙을 입력하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원료, 생산공정 등 최적 생산조건을 제공하고, 제품 불량을 자동으로 검사하는 인공지능 기능이 시연되었다.


한국세라믹기술원과 23개 세라믹기업은 원료 및 공정 데이터의 공유를 통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플랫폼을 공동 활용할 것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강경성 실장은 i-Ceramic 제조혁신 플랫폼을 통해 국내 세라믹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기대하며 세라믹 소재‧부품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등 세라믹 산업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경기도, 올해 ‘노동복지’ 실태·수요..
   서울디자인재단 <일상의 예술, 그림책..
   가공밥, 떡볶이 등 쌀을 원료로 한 ..
   한농대 졸업생들의 농어업 희망 이야기..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