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군인요리「2020 황금삽 셰프 어워드」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1.26

▲ 참가자 단체사진


군인요리 최고를 가리기 위한 요리대회인「2020 황금삽 셰프 어워드」본선전이 지난 11월 24일(화)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방부와 농식품부, 해수부 3개 부처가 공동으로, 고된 조리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조리병의 사기를 높이고, 우수한 신규 군 급식메뉴를 발굴·보급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한 것입니다.


이번 본선에는 지난 10월에 개최된 예선전을 통과한 육·해·공군 및 해병대의 7개 정예 팀이 출전하여 전군 최강 요리사 자리를 놓고 그간 갈고 닦은 모든 역량을 뽐내었습니다.


각 팀은 브런치, 비선호 식재료, 자유메뉴 총 3가지 주제로 경연을 벌여, 이전까지 없었던 다양한 군 급식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장병 대상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가지·연근·조기 등의 비선호 식재료는 각 팀의 손에 의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과 모양’을 지닌 각양각색의 메뉴로 변신하여 심사위원을 포함한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심사는 ‘빅마마’로 유명한 요리연구가 이혜정씨, 약 6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버 맛상무 등 특별심사위원과 장병평가단 등 총 8명의 심사위원단이 직접 시식하여 요리의 맛과 창의성, 단체급식 적합성 등을 평가하였습니다.


심사결과 육군 21사단 ‘아미푸드워리어’가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쇼미Duck팬케익, 버섯크림리조또, 팔보채덮밥을 출품한 육군 2기갑여단 ‘용호드림’이 국방부 장관상, 공군교육사 ‘삽을든남자’는 해수부 장관상, 육군 수기사단 ‘미라클’이 육군총장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행사는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참석자 최소화, 참석자 명단 확보, 참석자 간격 유지, 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라텍스 장갑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조치 하에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대회에 출품된 메뉴는 조리법 책으로 제작 후 연말까지 야전에 배포하여 실제 급식메뉴로 장병들의 식탁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남,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호출 ..
   강원마트 롯데ON 입점기념 설맞이 특..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설맞이 비대면 체..
   서울시와 배달의민족, 안심일터 조성을..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