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설 연휴 생활방역 사이트」 운영

코로나19 생활방역 안내, 명절 교통상황, 비상진료 의료기관, 쓰레기 배출일정 등 안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1.02.09


부산시는 설 연휴 기간에 코로나19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설 연휴 생활방역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holiday/)를 통해 제공하며, ▲생활방역/교통 ▲의료/환경  ▲문화관광/경제복지 ▲안전/기타 등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또한, ‘비대면 명절’에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문화행사 및 전시회, 부산여행 영상과 사진 등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2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연휴 기간 ▲공설(영락·추모공원),사설(실로암·백운·대정 공원묘원 등) 봉안 시설의 임시 폐쇄 등 24시간 방역체계를 안내하고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 ▲상수도 관련 정보 ▲연휴 기간 사회복지시설 서비스 ▲나눔문화 확산 캠페인 등도 자세히 안내한다.

 
부산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월 1일부터 2월 14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주간 더 연장한다. 설 연휴 특별방역 기간으로 정하고, 직계 가족의 경우에도 거주지가 다를 경우 5인 이상 모임을 할 수 없다.

 
또한, 설 연휴에도 선별진료소 검사와 병상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24시간 비상 체계를 구축하는 등 코로나19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설 연휴에도 선별진료소 검사와 병상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24시간 비상 체계를 구축해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겠으며, 시민들께서는 설 연휴에 최대한 귀성과 여행 등을 자제하고 비대면으로 안부를 나눠달라”고 말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향기나는 물고기‘은어’18만 마리 방..
   부산형 선결제, 공공기관 이어 민간 ..
   3일부터 「지적재조사법」하위법령 입법..
   3월 2일, 3일 전국 축산농가 일제..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