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게임스페이스, 스키린 골프 앞으론 게임으로 즐긴다.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12.27

스크린골프에서 사용되고 있는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이 열렸다.

스크린골프 시스템 개발업체 게임스페이스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화상 스크린골프인 브라보-온라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여 년 간의 기술 개발 끝에 완성된 브라보-온라인은 온라인 원격 화상대전이 가능해 기존 스크린골프장의 한계를 벗어나 전국 또는 전 세계 어디에 있는 이용자와도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증강현실 기기다.

그 동안 골프존을 비롯한 많은 회사들이 데이터만 보내는 정도의 온라인 스크린골프를 구사해왔는데,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경기 데이터만 주고받는 방식은 상대방이 어떤 부정한 방법으로 경기를 해도 알 길이 없었던 단점이 있었다. 진짜 골프 시합에서처럼 상대방의 경기하는 모습을 보지 못하는 원격 골프 시합은 신뢰도가 낮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 문제였다.

이에 따라 이번에 개발된 브라보-온라인은 이때까지 스크린골프를 온라인화 해 이용자의 화상이나 음성을 실시간으로 구현해 주는 불가능의 기술을 가능으로 바꿨다.

황상용 대표는 온라인 화상대전은 지금까지 답답했던 스크린골프에 날개를 달아주는 기술이다며 온라인 화상대전은 향후 스크린골프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중요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게임스페이스는 지난 20일 방배동 직영점에서 시연회를 가지고 신제품의 주요기능인 온라인 원격 화상대전을 가능하게 하는 쌍방향 영상, 데이터, 음향의 완전 동기화를 시연해 보였다. 한편 브라보-온라인은 게임스페이스는 이미 미국, 중국과 일본 등 주요국가의 스크린골프 사업자들로부터 주문을 받으며, 제품화 과정을 통해 내년 1월 중에 본격적으로 국내 및 해외시장에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서울시 `우리동네꼼꼼육아정보` 책 한..
   ‘제6차 한국,노르웨이 해운협력회의..
   황태 콜라겐 미역국 제조기술 등 8건..
   스마트그리드 체험 단지 본격 추진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