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서울여성공예센터, 2021 공예창업 맞춤교육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1.05.07


여성공예가들의 창작과 창업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복합문화공간 서울여성공예센터는 공예창업 초기단계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구성, 5월 11일부터 6월 3일까지 운영한다.


서울여성공예센터는 2018년부터 매년 공예창업 맞춤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예창업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슬기로운 공예창업의 시작’이라는 이번 교육과정은 ▴창업목표 수립과 기업가정신 ▴공예상품 기획과 브랜딩 전략 ▴공예 창업가에게 필요한 가격전략 ▴공예유통의 이해와 플랫폼 활용법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등 총 10강으로 구성되며,


교육 참가자들은 공예분야 선배창업가에게 듣는 공예창업 사례공유와 교육생들 간 만남의 시간도 갖는다. 교육 80%이상 이수자에게는 수료증 발급 및 향후 서울여성공예센터의 다양한 사업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소식 공유 및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5월 11일(화) ~ 6월 3일(목)까지 매주 화, 목, 토요일 14시~17시에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방역수칙에 따라 제한된 인원으로 운영한다.

 
공예창업에 관심 있는 공예(예비)창업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www.seoulcraftcenter.kr)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4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한다.

 
김영징 서울여성공예센터 센터장은 “창업기초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성장계기를 만드는 공예창업 맞춤교육이 예비 여성공예가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이번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