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연극·공연

문화산책

연극·공연

가정의 달 맞아 ‘제15회 부산가족축제’를 온·오프라인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1.05.11


부산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7일부터 30일까지 ‘제15회 부산가족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가족축제’는 부산시가 주최·주관하고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족을 응원하고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겨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 행사는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먼저, ▲‘가족영상제’는 시민이 생각하는 가족의 의미를 가족 일상 영상에 직접 담아내는 공모전이다. 3분 이내의 브이로그 등 영상파일을 5월 24일까지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이메일(bsfamilynet@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5월 3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홈크닉(home+picnic)’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가족들에게 각 가정에서 야외 나들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꾸러미를 제공하는 행사다. 참가신청은 5월 12부터 부산가족축제 홈페이지(http://부산가족축제.kr)에서 할 수 있다. 이후 최종 선정된 1,200가정은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지역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홈크닉 꾸러미를 직접 수령하면 된다.

 
그 외 부대행사로 ▲지난 1~14회 부산가족축제에 참여했던 사진을 인증하는 ‘축제 소환 이벤트’ ▲다양한 홈크닉 방법, 사진 등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나만의 홈크닉 즐기기’ ▲코로나 극복을 위한 댓글 이벤트 ‘BYE 코리아’도 진행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의 안전과 소중함이 더욱 중요해진 시기에,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화합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가족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51-330-3406)로 문의하면 된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