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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 이른 무더위에 유통가는 벌써 여름 성수기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06.13


6월 초이지만 예년보다 일찍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몸으로 느껴지는 계절지수는 벌써 한여름이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도 한여름 상품들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훼미리마트에서는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2주간 상품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7,8월 한여름에나 판매되던 상품들이 벌써부터 판매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7월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는 여름전용 상품인 얼음팩과 부채 등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지난해보다 매출이 138.5%, 107.4%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노출이 더욱 많아지게 되는 여성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찾게 되면서 썬크림 상품 매출이 88.1% 증가, 매니큐어나 제모제 등의 미용용품도 78.2%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전국 피서지는 벌써부터 피서객이 몰리는 현상으로, 해변가 주변 150여개 점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간 대비 매출이 5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한 달여 일찍 개장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는 연일 30도를 웃도는 기온으로 인해 인근 점포의 매출은 무려 73.1%나 급증했고 경포대 등 동해안 인근의 점포의 매출도 60.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현충일 연휴와 모레축제가 있었던 지난 6월 첫째 주말 3일간 해운대 해수욕장은 135만 명이 피서객이 몰리며 매출이 205%까지 매출이 급증하기도 했다. 특히 해변점포에는 나들이객들이 붐비며 먹을거리가 많이 판매 되었다. 맥주와 안주류를 많이 찾으며 156.6%, 107.6%가 증가했으며 즉석밥, 생수 등도 73.7%, 66.9% 각각 증가했다. 돗자리, 세면용품, 조미료 등의 바캉스용품을 찾는 고객들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경리 기자 nkr@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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