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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세계시장진출 지방순회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0.02.02
[서울디지털신문] KOTRA(조환익)가 연초부터 지방중소기업들의 글로벌화를 위해 앞장서 뛰고 있다. KOTRA는 2.2(화) 부산에서 동남권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KOTRA와 함께 가는 2010 세계시장”이라는 주제로 세계시장진출 지방순회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순회행사중 첫 행사지였던 부산 BEXCO 행사장에는 당초 예상했던 200명을 훨씬 초과하는 300명 이상의 지방중소기업인들이 참가하여 자리를 마련할 수가 없어 일부는 서서 들었을 정도로 해외진출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 주었다.KOTRA 조환익사장은 직접 연사로 나서‘ 2010 세계시장 기회와 위협’이라는 주제로 20분 동안 강연하였다. 조환익사장은 강연에서 작년 한해 금융위기 속에서 우리경제가 나름 선방한 것은 대기업의 활약이 컸다면서 올해 우리 중소기업이 이를 받쳐 주어야만 우리가 진정으로 4만불 시대 선진국 경제로 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다행이 작년 한해 우리수출품목의 늘어난 해외시장점유율과 KOREA에 대한 브랜드가치 상승으로 우리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경쟁 환경이 좋아졌다면서 KOTRA는 올 한해를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지원의 원년”으로 지정하고 중기 글로벌지원에 최대 역점을 둘 것이라고 약속하였다.한편 금융위기속에서 세계의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의 내수시장 진출전략에 대해 곽복선 중국사업단 팀장이 ‘New China, New Biz’주제로 중국진출의 새로운 활로를 보여 주었다.특히 KOTRA가 작년 8월 1일 부로 한국의 새로운 해외진출 먹거리 분야 개척을 위해 신설한 전략사업본부에서는 지식서비스, 그린, 정부조달, 문화컨텐츠 사업 등 우리경제의 신성장동력분야에 대한 해외진출전략 및 사업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그외에 그동안 KOTRA의 중소기업 지원의 핵심툴로 자리 잡아온 지사화사업, 물류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도 가졌다.뿐만 아니라 상담회 종료 후에는 지자체 통상관계자와도 만나 관할지역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여 KOTRA 지방KBC가 없더라도 수출중소기업지원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를 기울이고 있다.지방순회 설명회는 오는 5일 호남권 고객으로 대상으로 광주에서 1차 행사를 마치며, 시차을 두고 2차로 대경권 고객으로 대상으로 2월 24일 대구에서 충청권 고객으로 대상으로 2월 26일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추가로 3차로는 수도권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과 수원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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