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금융·증권

부동산·경제

금융·증권

BC카드, 인프라 확대로 모바일카드 활성화에 앞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5.31

인프라 확대를 통해 모바일카드 활성화를 위한 BC카드의 노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BC카드는 31일 GS25 전국편의점 및 여수엑스포 행사장내 가맹점을 모바일카드 가맹점으로 확대하고, BC모바일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30%의 할인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BC카드가 개발한 모바일카드 규격이 국가표준(KS)으로 제정된 이후, 국내 최초로 전국형 오프라인 대형가맹점인 GS25 편의점을 모바일카드 결제가맹점으로 확대하고 국제적 행사인 2012여수박람회 행사장에서 모바일카드 사용을 적용함으로써 고객 및 카드 발급사에게 경쟁력 있는 모바일카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모바일카드 시장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BC카드에서 진행하는 모바일카드 프로모션은 전국 6,500여개 GS25 편의점에서 6월30일까지 BC모바일카드로 결제하면 이용금액의 30%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월간 카드당 할인한도 20,000원 까지)

또한 2012여수세계박람회 행사장내 150여개 모바일카드 가맹점에서 오는 8월 12일까지 BC모바일카드로 결제하면 이용금액의 3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건당 최대 2만원, 행사기간 중 5회까지 적용, 일부 모바일카드 사용불가 가맹점 제외)

BC카드 관계자는 2012년 이후에는 NFC칩을 장착하는 휴대폰의 급격한 확산으로 모바일카드 시장은 더욱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앞으로 KS규격을 적용한 모바일카드 결제가맹점을 할인마트, 커피전문점, 제과점 등 보다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하여 국내 모바일카드 결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BC카드는 지난 2010년부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차세대 모바일카드 규격을 개발해 왔으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를 통한 산업표준화를 거쳐 지난해 3월부터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는 모바일 지급결제 표준화 추진 협의회에 참여하여 1년간의 표준화 작업 끝에 올해 3월 모바일 지급결제 국가표준 제정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