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업·유통 > 기획·칼럼

상업·유통

기획·칼럼

직장인 자기계발에 사이버대학 인기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2.14

2, 30대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사이버대학으로 몰려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까지 입학생을 모집 중인 서울디지털대학교의 경우 전체 지원자의 80% 가량이 2,30대 직장인이다. 10~20대 학생들이 주를 이루는 일반대학과는 달리 사이버대학은 2, 30대 직장인들이 다수를 차지하는 것.

특히 장기 불황으로 인해 직장인의 퇴직 연령이 낮아지면서 자기계발을 위해 학문을 배우려는 욕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경우 자신의 직무와 관련된 학문을 전공해 현재 직장에서 자신의 몸값을 높이려는 경우와 이직이나 전직, 혹은 제 2의 직업을 위해 새로운 학문을 배우는 경우로 나뉜다.

재교육의 욕구는 높아지는 데 반해 따로 시간을 내야 하는 사설학원이나 야간대학은 다니기가 힘들기 때문에 인터넷에 익숙한 젊은 직장인들이 재교육을 위해 대거 사이버대학으로 몰린 것으로 보인다. 이는 그동안 학문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지 못했던 직장인이 사이버대학을 재교육 기관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울디지털대학에 입학한 한 30대 직장인은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퇴근 후 사설학원을 등록했지만 야근과 회식으로 제때에 시간 맞춰 가기가 어려웠다며 업무 특성상 출장이 잦았는데 사이버대학은 인터넷을 통해 아무 때나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입학을 결정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김기환 입학관리팀장은 요즘 같은 상시 구조조정 체제에서 끊임없는 자기개발 없이는 경쟁력을 갖추기 힘들다며 그동안 시간적, 경제적인 제약 때문에 학문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지 못했던 직장인들에게 사이버대학은 재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