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한·미 FTA타결, 광주시 농업안정대책 마련 추진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12.12
광주시는 12일 한미 FTA 협정타결에 따라 지역의 농축산업 보호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농촌지역의 노령화가 가속화되고 농산물 수입이 증가되고 있는 반면, 농축산물 시장개방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지역농업을 기초산업이자 생명산업으로 육성해 도농간 소득격차 해소 및 농업인 경영안정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것이다.



시에 따르면 우선 농가경영안정자금 21억 원과 우리밀 산업화를 위한 생산비 지원 25억 원, 소득안정을 위한 직불금과 농작물 피해 보험가입 등 107억 원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친환경 유기농업 확대 육성을 위해 친환경 쌀 생산단지 조성, 유기농 등 인증면적 확대, 시설원예특작분야 환경개선 자동화시설과 대표 신기술 농업인 LED를 활용한 식물공장 설치를 위해 56억 원을 투자한다.



또한 광주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에 대해 전국 브랜드화와 부가가치 소득창출을 위해 HACCP시설을 갖춘 미곡종합처리장 현대화에 32억 원, 세계김치연구소와 김치타운을 연계한 전통식품 산업 집적화를 위한 한국명품 김치사업에 56억 원, 관내 축산농가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축산물 가공유통센터 건립 등에 166억을 투자하고, 농업 용배수로 개설, 농로포장 등 농업기반 확충사업에 78억을 투자한다.



특히, 매년 전 농가가 영농자금으로 융자하는 320억 원에 달하는 농업정책자금에 대한 연리 3%인 농가부담 이자액 10억여원 중 2%에 해당하는 6.5억 원에 대해서는 시에서 보전지원 한다.



한미 FTA 협상 타결로 앞으로 15년간 전국적으로 10조 470억 원, 연간 6,668억 원의 피해가 예상되지만 광주시에서는 내년부터 413억 원의 농업예산을 투자해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농업지원 대책을 수립 추진함으로서 광주지역 농축산물 생산성과 경쟁력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원희룡 지사 “자유와 번영의 제주, ..
   공원에서 즐기는 온 가족 바캉스…서울..
   농축산부,「동물보호법」상 반려동물 영..
   미얀마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에 따라 ..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18년 부동산 거래신고 위반 적발건..
   국토부, 부동산 투자도 리츠로 공동구..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