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전남도, 친환경농업 정착단계…유기농 육성에 총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11.16 17:43
전라남도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해온 친환경농업이 정착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내년부터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유기농 중심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내년 연초부터 친환경농업에 대한 농업인들의 의식 함양과 기술교육을 유기농 중심으로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 등 모든 시책도 유기농 중심으로 지원해나간다는 방침이라고 16일 밝혔다.



특히 농업인들이 유기농 성공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는 점을 고려해 전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70년대 녹색혁명에 버금가는 유기농업 기술교육을 맞춤형으로 실시해 자신감을 불어넣기로 했다.



유기농업으로 성공한 쿠바의 경우 미국의 경제적 제제와 소련 붕괴로 유기농업을 불가피하게 추진했으나 유기농법에 대한 교육을 농업기술원과 같은 지도기관에서 집중적, 체계적, 지속적, 반복적으로 실시한 결과 유기농업을 통해 식량자급률을 달성한 만큼 이 성공사례를 집중 전파키로 했다.



전종화 전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 성공을 위해선 농업인에 대한 교육과 이를 통한 자신감 있는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농업기술원에서 쿠바의 사례와 같이 의식 함양 및 기술교육을 체계적, 지속적, 반복적으로 실시해 친환경 유기농업이 안정적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005년부터 생명식품산업육성 5개년 계획에 따라 친환경농자재를 개발하고 품목별 친환경농법을 개발해 매뉴얼화했으며 친환경농업 실천단계도 ▲저농약 단계(1~2년) ▲무농약 단계(2~3년) ▲유기농 단계로 진입할 수 있는 조건을 충분히 갖춰 쿠바와는 비교할 수 없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여가부, ‘2018년 공동육아나눔터 ..
   부산시, ‘어린이 하차확인장치 작은 ..
   문체부-한콘진, ‘2018 동계 게임..
   경기도, 경기미 제조 간편식 시식회 ..
   국토부, ‘제3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종이 없는 부동산정보 공유 ..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