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소식

농업

농수축산소식

인천시, 제2회 작은 음악회 공연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06.30 09:57

인천시는 28일 오후 5시부터 부평구에 위치한 주공아파트 3단지에서 인천시립교향악단 금난세지휘자와 함께하는 제 2회 작은 음악회 공연이 개최됐다.

이날 공연에는 홍영표 국회의원 부인과 송영길 인천시장 부인이 참석하였으며 또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 서창원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 예술의 공간이 열려 클래식의 아름다운 연주곡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한 마당이 됐다.

금난새 지휘자는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돕기 위해 공연악기 소리를 감정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해설을 했으며, 오케스트라 교향악단의 지휘를 어린 아이들에게 잠시 맡겨 귀여운 지휘자가 탄생했고 어린 아이들은 영원히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부개 주공3단지 아파트 단지 아이들과 주부, 노인 등 400여명이 모인 곳에서 무대에서나 볼 수 있었던 느낌 그대로 수자토의 르네상스 춤곡, 모차르트의 할렐루야, 파커의 그라운드 포스 주민과 함께 하는 공연은 귀에 익고 들어서 즐거운 곡들이 차례로 울려 퍼지는 감동의 물결을 접한 자리가 됐다.

인천광역시 관계자는 입주민과 함께 감동을 줄 수 있는 정다운 순회공연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아파트가 새로운 문화적 공간이 될 수 있다는 인식변화를 주도하겠다며 뿐 만 아니라, 문화공연의 기회를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 일반 서민들에게 고급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주었다는데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공연은 아파트 문화 환경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며 단지 내에서 친숙한 공연을 함으로써 주민의 문화 이해 및 활동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대전시, ‘2018 청소년 웹드라마 ..
   덕수궁관리소, ‘덕수궁과 함께하는 이..
   부산시, ‘제15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
   국토부,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
   국토부, ‘2018년 부동산 서비스산..
   국토부, 부동산 특화 국가공간정보 4..
   국토부, ‘제1회 부동산산업의 날’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 사업 8월 ..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