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안복자 한과, 영광 굴비(유명수산), 동원농장, 형제수산, 한빛농장이 한 곳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08.31

고물가 여파와 일본 원전사고로 인한 방사능 공포 등으로 먹거리에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농약과 화학비료 및 사료첨가제 등 화학자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량만을 사용한 친환경 농산물을 비롯해 각 지차체와 우수농산물, 공동브랜드 사용 업체, 지리적표시지정업체 등의 인증을 받은 식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한빛농장은 경상북도 영덕읍 창수면의 해발 500m의 높은 맥반석 산지에서 자란 무농약농산물(제16-15-3-36호) 인증을 받은 맥반석 복숭아와 함께 유기농 사과즙을 비롯한 복숭아 꽃차 등 청정지역에서 자란 유기농 제품들로 유명하다.



또한 동원농장은 올바른 먹거리에 대한 자신감으로 유기농 쌀을 비롯한 다양한 유기농 식품과 함께 황수관 박사의 추천으로 유명세를 탄 꾸지뽕을 가공한 식품을 직접 재배가공한 식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신선도 생명인 수산물로는 전라북도 고창군 심원면 도천리에 위치한 형제수산물에서 직접 양식하는 건강하고 영양이 풍부한 고창 풍천장어가 가득하다.



또 굴비의 원산지인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법성리에 자리 잡고 있는 유명수산영어조합법인은 지난 1990년도 전통 영광굴비의 가공 생산업을 시작해 온 전통이 있는 영광법서포굴비와 더불어 전통의 고추장 굴비를 현대인 입맛에 맞춰 가공한 갈아 만든 고추장굴비(특허 제0296790호)를 맛 볼 수 있다.



특히 한과에 자신 있어요!라며 우리 것, 유기농, 수재만을 고집해온 안복자 한과는 우리농산물과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외국에서도 우리의 한과가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우리 것의 미래이다.



이처럼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친환경 농산물과 특산물 및 수산물 비롯해 각종 가공식품과 제철 과일 등의 친환경 업체가 한 곳에 있는 친환경 먹거리 백화점 팜스맘(www.farmsmom.co.kr)이 건강한 식탁을 책임진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결핵역학조사 강화로 지역사회 결핵 전..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기지개 ..
   산업부, 중기중앙회 및 생기원과 뿌리..
   코로나19로 취업 때 놓친 미취업청년..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